본문 바로가기

떠나기

애들레이드에서 멜번까지- FIREFLY 이용하기.

 

 

 

 

 

 

애들레이드에서 멜번으로 이동을 해야되는데

비행기를 탈것인가..버스를 탈것인가...... 고민고민하다가

이당시 뱅기값이 애들레이드에서 멜번까지 150불 미만이었음.(수화물 요금 제외)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 30분?

뭐 뱅기를 타면 편하게 갈수있고 시간도 훨훨 단축되지만

뱅기값에다 수화물 차지까지 더해지면 뱅기값은 쭉쭉 늘어나므로...

나님은 가난한 워홀러......ㅠ

(참고로 본인은 수화물이 40KG이 넘음;;;)

해서 이래저래 걍 저렴한 버스를 선택!!

어차피 심야버스를 타면 걍 잠들었다 깨면 멜번도착이니까ㅋㅋㅋㅋ

 

마운트아이자에서 털리갈때 그레이하운드는 타봤었는데 파이어플라이는 처음이라 어떨지 궁금했는데.

괜춘했음.

깔끔하고.

그레이하운드나 파이어플라이나 비슷한듯.

버스안에 화장실있는것도 똑같고..

 

수화물은 공식적으로 짐칸에 2개(각각의 무게는 20kg을 넘으면 안됨.)

그리고 5kg이하의 핸드캐리 1개까지 가능한데

나는  40kg가 넘는 캐리어 하나와 백팩 10kg. 그리고 5kg이 넘는 보조가방까지 있어

오버차지를 지불해야 한다던지 그러지는 않을까 조마조마 했는데

탑승시 별도로 수화물 무게를 측정한다거나 그러지는 않으니까 별로 긴장할 필요는 없을듯..

 

참고로 애들레이드 버스정류장은 센트럴마켓 앞에 있다.

버스 라고 크게 적혀있어서 (물론 영어로) 버스 주차장인가??;;했었는데

터미널 이었다능 ㅋㅋㅋ

 

운행시간 확인 및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

http://www.fireflyexpress.com.au/FFNew/Index.asp

 

호주에서 멜번까지 그레이하운드 또한 운행하는데, 파이어플라이가 요금이 좀 더 저렴하다.

 

덧붙여 비행기는 공항셔틀을 타고 시티까지 이동해야 하기에 비행기값에다 공항셔틀 비용(18불 이었나?)까지 추가되는데

버스는 터미널이 서든크로스역이라 시티진입 비용이 따로 들지않아서 개인적으로는 버스를 추천함.

물론 10시간 넘게 걸려서 따분한게 문젠데...

뭐 쪼금 자다깨다 노래듣다 하다보면 멜번도착하니까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