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PM 간담회용 팬연합 질의서(출처:언더그라운드)


간담회용 팬연합 질의서입니다.


사측 질문

1. 2PM의 리더 박재범군과 소속사 JYPE간의 전속 연예인 계약 해지와 관련하여 다음의 세부 항목에 대해 명백히 밝히고, 이에 대해 이면 계약이 없다는 증거로 전속 연예인 계약 해지서를 공개할 것을 요구한다.

가. 계약 해지 시점에 대해서 밝혀달라.

나. 계약 해지 이후 JYPE에서 박재범과 관련하여 보유하는 법적권한은 무엇들이며 그 기간들은 각각 얼마동안인지 상세하게 밝혀 달라.

다. 위약금, 수익금 분배 등 모든 정산이 완료되는 시점은 언제인가.

라. 추후 본인의 희망에 의해 국내 연예 활동을 재개할 때 이에 대한 제약 사항이 없음을 보장하라.


2. 소속 연예인인 박재범 관리에 대한 책무를 다 하지 못해 발생한 현 상황에 대해 책임을 다 할 것을 JYPE에 강력히 요청하는 바이다.

2PM의 소속사 JYPE는 공식 홈페이지에 애매모호한 문장으로 가득한 공지를 작성함으로써 박재범 및 2PM 멤버들과 소속사에 대한 루머가 양산, 재확산 되는 것을 수수방관했다. 이에 대해 대처할 계획과 현 사태로 인해  2PM의 리더 박재범을 비롯하여 그의 가족과 나머지 2PM 멤버들이 받은 정신적, 육체적 상처 치유를 위해 지금 JYPE가 하고 있는 노력과, 앞으로의 노력을 구체적으로 명시해 달라.


3. JYPE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 글에 따르면, JYPE는 박재범의 거취에 대해 1월 6일 잠정적인 결론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한 달 20여 일이나 발표를 미루며 박재범을 이용한 마케팅을 지속해 왔다. 사측에서 직접적으로 박재범을 홍보에 이용하지 않았더라도 각종 언론에서 그의 이름을 지속적으로 언급하는 것을 바로잡으려 노력하지 않고 방관한 것은 어떤 연유에서 비롯된 것인가? 그 이유와 속내에 대해서 가감없이 밝혀 달라.




멤버 질문

1. JYPE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 글에 따르면, 2PM의 나머지 여섯 멤버들은 리더 박재범의 거취에 대해 지난 1월 6일  최종 동의, 결정을 내린 것으로 여겨진다. 해당 공지사항에 있는 내용에 대해 이의제기하거나 반박하고 싶은 사항이 있는가.


2. (해당 공지 사항이 사실이라고 답한다는 가정 하에) 1월 6일 박재범의 거취에 대해 결정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뷰, 방송 할동 등에서 박재범의 이름을 언급하며 2PM의 팬들을 희망고문 하며 인정에 호소한 이유는 무엇인가? 진솔한 답변을 원하는 바이다.